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천자이 평단 분양가 3000만원.. 엘시티 보다 비싸

by ㉾ºª® 2022. 12. 16.

안녕하세요~

수영구 남천동의 삼익타워를 재건축하여 후 분양하는 '남천 자이'가 평균 분양가 3000만 원을 기록했다네요. 부산에서는 펴는가 3000만 원이 마지노선이라 여겨졌는데 엘시티를 뛰어넘는 분양가가 나와서 관심 있는 사람들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남천 자이 사업개요

사업개요는 위와 같습니다. 총 913세대 중 일반 분양은 116세대입니다. 하지만 광안대교 뷰가 나오는 로열동 로열층은 이미 조합원들이 모두 선점하였고 일반분양에는 저층 및 단지 뷰가 대부분입니다.

 

입지

1. 교통

부산 2호선 남천역 도보 9분이며 광안대교로 분기점 옆에 있어 광안대교로 출퇴근하는 분들은 메리트가 있습니다.

2. 환경

메가마트 남천점 0.3km / 늘 푸른 공원 도보 1분 거리 / 강안병원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학교/학군

도보로 통학 가능한 광안초/남천초가 있지만 정말 근접한 초품아 아파트는 아닙니다.

 

분양일정

12월 26일 특별공급

12월 27일 1순위

12월 28일 2순위

당첨자 발표는 23년 1월 3일입니다.

 

모집공고

모집공고를 보시면 중도금은 없고 계약금 10% 잔금 90%입니다. 대출은 개인이 직접 알아봐야 하는데 요즘 같은 고금리에 원금까지 같이 갚아 나가려면 현금 부자들 말고 들어갈 사람이 있을지 의문이긴 합니다. 그래서 저 같은 가난한 서민은 바로 패스했습니다. 2년 뒤 또는 3년 뒤에는 어떠한 평가가 있을지 그때는 이 가격이 싼 가격일지 모르지만 현재의 상황이 안 좋아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그나마 확장형 발코니와 시스템 에어컨은 이미 시공이 완료되어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하네요.

 

현재 전국 부동산 경기가 하락장이고 부산 역시 마찬가지인데 과연 청약경쟁률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미분양 가능성이 있다고 하지만 총알이 두둑한 고수님들은 또 다른 게 생각하실 수 있겠죠.

추후에 분양 완료되고 경쟁률 나오면 다시 한번 정보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